Notice

마리솜사탕 공지

백일촬영시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나요?

2017.07.18 17:31

마리솜사탕

조회 수420

백일사진(아기사진) 베이비 스튜디오에서 촬영시 주의사항

*일반적으로 촬영은 아기가 115~130일 정도에 많이 합니다(엎드려 있는것이 좋은포즈가 나오기 때문이죠~!)

*촬영 1주일전 공부하기

– 혼자있는 연습을 한다 (안아주시는 시간을 조금씩 줄여주세요)

– 엎드려 있는 연습을 한다 (10~30초간 엎드려서 웃을 수있으면 굿~!)

– 엎드려서 두손을 앞으로 모으는 연습을 한다(일반적 부모님들이 너무나 좋아하시는 포즈)

–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같이 사는경우는 손주들을 넘 이뻐하시기 때문에 이기간에는 안아주시는 시간을 약간 줄이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.(촬영은 아기만 찍거든요~)

*촬영전날

– 전날 밤엔 가능한 목욕을 자제하세요(특히 겨울에 감기걸려서 오는 경우가 종종^^*)

– 가능한 푹 잘수있게 해주세요

*촬영당일

– 젤 중요!! 아기의 좋은 컨디션으로 찍을 수 있게 스튜디오에 오시기전에 반드시 아기를 푹 재워 주세요.(스튜디오에 오시는 차안에서라도 아기가 잘 수 있도록~ )

– 간혹 부모님 스케쥴에 시간을 맞추시는 경우가 있는데 아기가 컨디션이 좋은시간 아침,낮,오후등으로 안맞추시다가 컨디션이 나뻐져서 당황하시는 경우가 종종~~.

– 스튜디오 따라서 촬영시 엄마 아빠와 있는 가족사진을 넣어 드리므로 엄마아빠의 헤어나 메이크업 간단한 옷차림은 밝은색 계열의 의상으로 맞추어 오시면 훨씬 나은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. (예를들면, 청바지에 흰색 면티나 폴로티류로~ 자연스런 연출을 위해 아이의 의상이 밝은톤이 많으므로 밝은색계열의 의상을 추천합니다.)

– 아기가 혹 좋아하는 장난감(소리나는거면 더욱 좋습니다)이 있으면 1~2개 준비해주세요.
(아기에 따라 색깔에 민감한 아기도 있고, 소리에 민감한 아기도 있답니다.)

– 촬영하다보면 아기가 배가 고파서 우는 경우가 있으니 아기 우유는 꼭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.(기저귀도 필수^^*)

– 보통 스튜디오는 아기를 촬영 할 경우 아기가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부모님을 옆에 가까이 있게 하여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면서 첫 촬영을 시작한답니다.(엄마,아빠가 역시 최고죠~!)

–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함께 방문하셔서 귀한 손주의 모습을 보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낯선 장소에 여러방향에서 소리가 나면 집중이 되지않고 컨디션이 나뻐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. 조용히 지켜봐 주시는 경우가 촬영이 잘 진행됩니다.

*촬영후(주의 사항)
백일 촬영후 가족간의 간만의 외출이라 식사나 기타 장소에서 시간을 보내고 들어가시는 경우가 있는데 백일 촬영자체가 백일아기에게는 무리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촬영 후 바로 돌아가셔서 아기가 휴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 아기건강주의!!!